반응형



제가 요즘 평생교육사 과목을 배움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고 있습니다. 요즘 하는 일이 많아져 힘들어서 한 학기에 한 두 과목 정도 밖에 듣고 있지를 못하고 있어 참으로 천천히 수강하고 있습니다. 시작한 지 거의 1년이 넘어가는데 평생교육사 필수 과목 중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을 아직 이수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필수과목을 이수하여 실습과정을 들어 갈 준비를 하려고 이곳 저곳의 사이버 평생원을 알아보던 중,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특별할인으로 한 과목에 49,000까지 특별할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기가 좋은 사회복지사 과목은 7과목을 패키지로 들어야 4만9천원이지만, 이외에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는 과목 수에 상관없이 저처럼 1과목을 수강하더라도 4만9천원에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10월 19일 개강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을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2008년도에 처음 학점은행제 강의를 수강할 때 한 과목 당 15만원씩 내고 수강했었는데, 지금은 4만9천원까지 할인을 해 주다니 공부하기도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그동안 「직업·진로설계」,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방법론」의 세 과목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이곳 배움사이버 평생교육원의 강의가 에듀윌에 비해서는 화면 인터페이스 구성이 다소 약하기는 합니다. 화면인터페이스 구성이 깔끔해야 집중이 잘 되서 수강하기 수월하지만, 배움사이버 평생교육의의 경우 강의 내용도 충실해서 인터페이스가 약한 것은 충분히 커버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혹시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나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나 대학 학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 할인이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과정도 많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다른 평생교육원들도 할인 행사를 많이 했었는데, 올해 들어서는 하지 않아서 비용적 부담이 있었는데 모처럼 할인을 하니, 공부하는 시간을 내기가 부담되기는 하지만, 11월 16일 개강반에도 한 두 과목 더 수강신청할까 고민 중입니다. 돈도 부담되고, 시간도 없고 공부하기 힘들군요. 그래도 이 시기를 잘 헤쳐나가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힘들게 공부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학점은행제 > 평생교육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0) 2017.02.21
광운원격평생교육원  (0) 2016.12.12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0) 2016.12.08
평생교육원 강의에서 중요한 점  (0) 2016.1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