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드디어(!)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2016년부터 필기시험 준비를 시작하면서 무려 3년에 걸친 대장정이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직장을 서울로 옮기게 되었는데, in 서울했다고 좋아하다가 지난 년말부터 너무 사정이 나빠져, 그 와중에 다시 또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되는 등 직장 문제도 있었고, 작년에 세웠던 공부 계획은 직장 문제가 어려워지다 보니 신경을 쓸 수가 없어 자격증 공부는 포기하고, 면접 준비만 하면 되었던 청소년 지도사 2급 2차 시험은 떨어지고, 대학원 논문은 통과되지 못해 1년 이상 미뤄지고 있습니다.


직장생활하면서 9일씩 휴가 내기가 부담스러워 미루려고 했던 청소년 상담사 자격연수를, 그나마  서울에 있을 때 받아야 할 것 같아 2월 말에 무리를 해서 휴가를 내서 자격 연수를 받아 얼마전 자격증을 받은 겁니다. 그 기간동안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던지... 9일 동안이나 비웠더니 휴가 후반기에는 낮이고 밤이고 연락이... 결국 밤에는 직장에 들어가 일을 하기도 하면서 자격 연수를 받았습니다. 그 힘든 과정을 마치고 받은 자격증이라 더 뿌듯합니다!


무엇이든 때가 있는 것인데 이렇게 그 때가 지나서 하려고 하니, 제대로 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직장이면 직장, 가정이면 가정, 공부면 공부...


그래도 그동안 꾸준히 공부는 하고 있었습니다. 청소년 상담사 연수도 그렇지만, 평생교육사 강의도 한 과목, 한 과목 꾸준히 듣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평생교육사 필수 과목을 모두 이수해서 청소년 상담사 자격증 받자 마자, 지난 주부터 평생교육사 실습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 보니 모든 강의를 다 마치고 마지막에 실습을 받아 실습이 끝나면 자격증을 받으시던데, 저는 서울에 있을 때 실습을 마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부랴부랴 실습 신청해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습이 끝나면 청소년지도사 면접 준비를 다시해서 올해는 청소년지도사도 합격하고 싶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요! 


힘든 때가 있겠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절을 지내며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뭐, 좋은 결과가 나오지는 않더라도 내 자신이 최선을 다했구나 하는 만족감은 남겠지 않겠습니까.


힘들게 공부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