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블로그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17/01/16 - [학점은행제/학점인정] - 학점인정 신청 방법


이렇게 강의를 듣고 성적을 받게 되면 강의를 수강한 평생교육원 등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보고를 하게 되면 학적부의 미신청학점에 그 과목들과 학점이 뜨게 됩니다. 이러한 학점을 인정신청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학점인정을 신청하고 국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 처리가 완료되면 진흥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위 그림처럼 처리완료 라고 뜨게 되면 학점이 인정된 것입니다. 이외에도 마이페이지에서는 학습자 등록이 완료되면 학적부 조회라든지 각종 접수현황 등의 처리 결과 조회, 성적증명서나 학위증명서 발급 신청, 소득공제용 교육비 납입 증명서 등을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후 학적부를 보면 그동안 미신청학점에 있던 학점이 학점인정 내역에 포함되어 합산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인정신청해서 인정받은 과목이 있는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번에 청소년문제와보호, 청소년복지 두 과목을 신청해서 이상없이 인정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청소년지도사 2급 필기시험 면제과정을 위한 학점이 3과목 9학점이 이수완료 된 것이고, 이제 학적부에 나와 있는 것처럼 5과목 15학점을 더 이수하면 필기시험 면제과정이 완료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위한 강의 수강은 8년이나 걸렸는데, 청소년지도사는 1년 만에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회복지사 수강 과목이 많기는 하지만, 어느덧 이러한 평가인정 학습과정의 인터넷 강의를 10년 정도 듣다 보니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이라든가 학점을 취득하기 위한 노하우를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사회복지사 공부를 할 때만 하더라도 60점을 간신히 넘겨 남들보기 창피스러워 블로그에 올릴 때 살짝 지우고 올렸는데, 이번 청소년지도사 과목은 성적이 90점을 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지우지 않고 올리고 있... ...


이렇게 학점 인정이 완료되면 이 인정된 학점이 학사 학위 신청의 근거가 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이나 청소년 지도사 필기시험 면제 과정을 신청하기 위해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사회복지사협회나  큐넷 등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