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2017년 3/4분기 학점인정 신청 및 후반기 학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후반기 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인정 신청은 7월 17일까지이고, 일반 학점인정 신청은 7월 31일까지 입니다. 학사 학위 취득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나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등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점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저도 이번에 그동안 수강해온 7과목의 청소년학 과목들(전공필수과목으로 청소년활동론,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문화,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전공선택과목으로 평생교육론, 직업·진로설계)을 학점인정 신청을 해서 21학점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전에 학점인정 받은 전공필수 3과목(청소년심리 및 상담,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복지)을 포함해서 청소년지도사 2급 시험 응시를 위한 전공필수 과목 8과목을 모두 인정받았으니, 이제 시험 준비를 해서 올해 후반기에 시험 응시를 하려고 합니다.


올해 목표들 중 하나가 청소년 지도사 2급 취득이었고 다른 하나가 청소년학 학사 학위 취득이었습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둘 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꺼라고 생각했었는데, 대학원 졸업 논문에서 꽉 막혀 버려 이번 가을에 졸업을 하지 못하고 다음 학기까지 다시 심사를 보게 되어 논문을 다시 정리하려고 하니 모든 것이 어긋나 버렸습니다.

원래 계획은 올해 전반기에 졸업논문이 통과되면, 후반기에는 자격증 시험에 집중해서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을 보고 이어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을 보려고 했었는데... ...


그래도 이번에 학점 인정은 무사히 받았으니, 이제 후반기에 청소년지도사 2급 응시를 해서 11월에 면접시험을 봐서 시험에 합격하면-제발!- 자격증을 취득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고,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연수를 받으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는데 이 자격증을 학점인정을 받으면, 그동안 평가인정 학습과정으로 취득한 학점이 30학점이므로 자격증 학점인정 20학점을 더하여 50학점으로 청소년학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격연수가 10일짜리라는 게 함정이지만... ...



사회조사분석사며 직업상담사 등 올해 초에 세웠던 자격증 목표는 달성하지 못할 것 같고, 이제 남은 건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 지도사 2급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