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콘텐츠 불충분'으로 '꽝'


블로그라는 것을 하게 되면서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고, 구글애드센스에 관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라는 책을 읽어 보고 올 1월 초에 신청을 해 봤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것을 신청해서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게 되면 나름대로의 수익이 생겨 위 책의 지은이는 매월 100만원 정도의 수입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100만원'이라니!


구글의 신청 웹페이지에는 검토해서 3일 내에 답신을 준다고 공지되어 있었지만, 거의 한 달 동안 아무런 응신도 없이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거의 한 달이 다 되어 '위반사항이 발견되어 승인되지 않았다'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위반사항'이라는 건 좀 과한 표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뭐. 여하튼 '비승인'!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되는 것을  '애드고시'라고도 부를 정도로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가장 많이 비승인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콘텐츠 불충분'이라고 하는데 제가 딱 그 사유에 해당되어 비승인 처리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분들 이야기를 검색해 보니, 1,200자 이상의 글을 50개 정도 올리면 승인을 받을 수 있고 짧은 글이나 사진이 많은 글도 있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타 등등의 많은 사유가 있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아직 저는 5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지도 못했고 게다가 올린 글 중에는 사진만 있는 글은 없지만,  종종 1,000자가 안되는 글도 올렸기 때문에 승인이 안됐나 봅니다. 


참 사람의 마음이 간사한 것이 처음 승인 요청을 올릴 때만 하더라도 될거라고는 생각하지도 않았고 호기심삼아 승인 신청을 해본 것이지만, 막상 비승인이라고 하니 실망감이 쓰나미 처럼 밀려와 가슴이 아프고 의기소침해집니다.


이번엔 떨어졌지만, 구글의 입맛에 맞는 포스팅을 좀 더해서 다시 승인신청을 해봐야겠습니다. 내 블로그인데 구글의 입맛에 맞추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니!

그래도, 1,000여 자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이유때문에 블로그의 글의 내용이 좀 더 풍성해지고, 내용을 채우기 위해 제 스스로 공부도 하는 등 좋은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는 꼭 '애드고시'에 합격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도 1,000자를 넘겼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제 블로그는요!!!  (0) 2018.04.19
블로그 방문자 10,000명!  (0) 2017.07.03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0) 2017.05.25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0) 2017.03.29
애드센스 승인!  (0) 2017.02.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