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2월부터 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는데, 엊그제 구글에서 PIN 번호가 도착했습니다.


요즘들어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10달러 넘었습니다.


10달러가 넘으면 구글에서 PIN 번호를 발급하는데,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한 주소로 항공우편으로 보내줍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보냈더군요. 우와! 왠지 국제적 비지니스를 하는 듯한 기분입니다!


수익은 100달러가 넘으면,  수표 발송 혹은 지정된 계좌 중 지정한 방법으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빨리 받아보고 싶은데 언제 100달러가 넘을까요? 2달만에 10달러의 수익이 생겼으니 낲으로 18개월 정도면 될까요?


내년 12월 정도. 1년 반 정도가 넘는 기간이 걸리는 것 같지만,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면서 글을 쓰는 것 뿐인데 수익이라는 것이 생긴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나기도 합니다.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이렇게 수익이 생겼다니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도, 당분간은 논문 준비 때문에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은 잠시... ...


PIN 번호를 입력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좌측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계정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 동봉된 PIN 번호를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우편물에 써 있는 여섯자리 핀번호를 입력하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빨란 줄이 사라집니다. 그러면 인증이 끝난 것으로 이제 수익을 지급받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외화통장을 만들어서 통장으로 송금을 받을 계획입니다. 그래서 이미 SC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들어 놨습니다. 요새는 통장만들기가 힘들다고 해서 혹 만들지 못할까 걱정하면서 갔습니다만, 저같은 경우는 직장 근처에 있는 SC제일은행에서 만들어서 인지 만드는 것은 문제없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예전에 비해 통장을 만들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가 많아지고 꼼꼼히 살펴보는 것 같았습니다.


SC제일은행이 송금 수수료를 100달러 이하일 경우에는 받지 않아 제일 괜찮다고 해서 만들었지만, 직장 근처에 있어 다니기 수월해서 만든 것이지 만약 주변에 SC제일은행이 없다면 은행에 다니는 시간이며 교통비를 고려한다면 집이나 직장 근처에 있는 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제 블로그는요!!!  (0) 2018.04.19
블로그 방문자 10,000명!  (0) 2017.07.03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0) 2017.03.29
애드센스 승인!  (0) 2017.02.24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2) 2017.02.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