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소년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다음에 평소 관심이 있던 경영학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2020년부터 경영학 과목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수강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타전공 학위과정이어서 48학점을 수강하면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공필수 과목 9개 과목 27학점과 나머지 7개 과목 21학점은 전공선택으로 채워야 했었는데요, 경영학의 경우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해 주어 2007년도에 취득했던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을 학점인정을 받았습니다. 저는 2007년에 취득한 자격증이어서 24학점을 인정받았는데, 2009년 이후 취득한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은 10학점만 인정받는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사 학위 전공 시 자격증은 3개, 전문학사는 2개 인정받을 수 있고, 타전공 학위과정은 학사, 전문학사 상관없이 자격증으로 학점을 인정받는 것은 1개입니다. 다행히 예전에 취득해 놓았던 유통관리사 자격증으로 24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청소년학도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으로 20학점을 인정받아 학사 학위 공부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는데, 경영학도 유통관리사 자격증으로 24학점을 인정받아 경영학 전공필수 9과목만 이수하면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도 바빠지고 나이를 먹어서 인지 예전처럼 몇 과목씩 몰아서 수강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작년부터는 한 학기에 1과목만 듣고 있어서 시간은 꽤 걸릴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학사과정보다 학점은행제의 장점이 이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조금씩 하다 보면 결국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