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즈음 아마존 대란인가 해서 싸게 구매한 Fire HD8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계속 꺼졌다 켜졌다 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더니 곧이어 충전도 안되는 겁니다. 거의 5년의 시간동안 유투브나 동영상을 볼 때 등 막쓰는 용도로 잘 쓰고 있었는데 더이상 충전도 안되서 켜지지 않으니 좀 섭섭하더라구요. 나름대로의 애착관계.

그래서 더 이상 켜지지도 않는 이 녀석을 한참 바라보다가 밧데리가 수명이 다 된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어차피 버릴 꺼면 되든 안되든 내가 한 번 교체해 봐야 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하도 막 굴려 써서 고장이 나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라는 걸 알고 있어서 어설프게 시도하다가 밧데리 사는 돈만 날리는 거 아닌가 싶었지만, 잘 쓰던 녀석인데 그래도 버리기 전에 뭔가 성의는 보여줘야지 않겠습니까.


밧데리를 확인하려고 분해를 해봤습니다. 케이스 틈새에 카드 같은 걸 집어넣어서 틈을 벌리라고 하던데, 쉽게 되지가 않더라구요. 어렵게 어렵게 틈새 벌려서 분해 성공.

밧데리 확인해서 검색해보니 역시 알리에는 모든 게 다 있는 거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아마존 파이어 HD8 7세대라고 다 명시되어 있어 곧바로 주문했습니다. 더 찾아보면 좀 더 싼 가격에도 살 수 있었는데...

그런데, 배송 방법이 좀 독특했습니다. 셀러 배송이라고 일반적인 알리에서 배송보내는 방법이 아니더라구요. 도착은 2주만에 했습니다. 밧데리는 배송이 좀 까다로와서 보내는 방법이 따로 있나 봅니다. 그리고 같이 보내주는 저 툴. 꽤 유용합니다. 케이스 분리하는데 아주 편하더군요.

다시 새 밧데리를 넣었더니, 잘 동작합니다. 다행히 밧데리 문제였고, 한동안 다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최신의 태블릿처럼 빠릿빠릿 돌아가지는 않지만, 뭐, 배나온 아저씨가 쓰기에는 그냥저냥 쓸만해서 말이죠.

반응형

'궁상맞은 IT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ke SD card... 당근 팁...  (3) 2023.10.10
파이썬, 공부! 공부!  (0) 2021.03.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