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식이 취소되었습니다! 요즘 다른 많은 대학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졸업식을 취소하거나 최소인원만 참석해서 학위기만 나눠준다고 하던데 여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학위수여식도 결국 취소가 되었습니다.

지난번 사회복지학 학위 취득했을 때 참석해 본 적이 있었는데, 학위증도 받아 들고 모처럼 학사복, 학사모 대여해서 입어도 보고 재미있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성과를 달성한 뿌듯함을 느끼시는 것 같았습니다. 무척 즐거운 기억이어서 또 한번 참석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 그동안 취득했던 청소년학 과목 학점을 이용해서 청소년학 학사 학위를 신청했었습니다.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으로 20학점 학점인정받고, 나머지 학점은 청소년지도사 과목과 평생교육사 과목 수강으로 채워서 이번 2020년 2월 전기에 학사 학위를 신청했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한 과목들을 이용해 학사학위 신청을 하는 거라 부담은 없었습니다. 얼마 전 합격 결과를 받고 이번에도 와이프와 함께 학위수여식에도 참석하려고 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저야 그렇다고 해도 어렵게 공부하면서 이번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시고 뿌듯한 마음으로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려 했던 분이 많았을 것 같은데 실망감이 크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최하는 학위수여식은 오픈식이기 때문에 아쉬운 분들은 내년에 참석하셔도 됩니다. 분위기를 즐겨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참석자들 얼굴이 뿌듯함, 자신감, 즐거움으로 너무 보기 좋아 저도 에너지를 얻는 것 같았습니다.

학위증은 학위수여식때 받기도 하지만, 이럴 경우 우편으로 받아야 할 듯합니다.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학위증 우편신청을 하시고 3,490원 지불하면 5-7일 정도 걸려 신청하신 주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학점은행제 > 학사 학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학위수여식  (0) 2017.02.27
학사 학위증  (0) 2017.01.10
전문학사에서 학사 학위 취득  (0) 2016.11.11
사회복지학 학사  (0) 2016.11.08

+ Recent posts